16개국 302개 기업 참여한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17일 개막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4)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1회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하는 전시 부스 및 세미나, 어워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라는 주제에 맞춰 한국 교육의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16개국 302개 글로벌 교육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 올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는 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교육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교육 제품 및 브랜드의 트렌드와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2024년도를 이끌 신제품 및 우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렌지 라벨 쇼케이스(Orange Label) △각계각층의 교육 전문가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공신력 있는 어워드로 자리매김한 교육박람회 어워드(Education Korea Awards) 등을 통해 미래 교육 트렌드와 교육 혁신을 주도할 기업 및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교육 현장의 혁신과 에듀테크의 활용을 위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교사 대상 세미나는 △레고® 에듀케이션 APAC 싱가포르를 통해 듣는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를 활용한 코딩 수업 활용 방안' △AI의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엘리스의 'AI 디지털 레벨업 세미나' △캠퍼스멘토의 '디지털교육 클러스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교사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실무자 대상 세미나로는 △K-Edtech 스타트업 IR 투자설명회를 비롯해 △2024 교육부 학술 심포지엄 △한국인성교육협회가 제공하는 '트렌드 인성교육 2024'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의 '교육시설 안전' 관련 교육 등이 예정됐다.
2024. 1. 16. 뉴스1 장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