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Cache-Control: no-store'); //no cache session_cache_limiter('private_no_expire'); // works //session_cache_limiter('public'); // works too session_start(); ?>
작성자 | 정성수, 김정겸, 노진관, 이영호, 정일환, 홍후조, |
---|---|
기관명 | 교육부, 한국교육학회 |
연구기간 | 2022-2023 |
연구개요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3 3. 연구 방법 4
Ⅱ. 이론적 배경 7 1. 그린스마트스쿨 7 2. 디지털 시대의 역량 15 3. 그린스마트스쿨과 교육기획 35
Ⅲ. 그린스마트스쿨의 사전기획 우수교 사례 분석 42 1. 사전기획 우수교 면담 조사 개요 42 2. 면담 조사 결과 43 3. 사전기획 우수교의 교육기획 65 4. 소결 및 시사점 74
Ⅳ. 그린스마트스쿨의 디지털 역량 및 교육기획 역량에 대한 인식 조사 78 1. 조사 개요 78 2. 그린스마트스쿨의 역량 80 3. 그린스마트스쿨의 교육기획에 대한 교원의 인식 99 4. 소결 및 시사점 131
Ⅴ.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및 운영 모델 137 1. 기본 역량 137 2. 디지털 역량 148 3. 교육과정 운영 모델 150 4. 스마트 학습 환경에서의 교수학습 및 평가 모델 170 5.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공간 예시 190
- ii - Ⅵ. 결론 및 제언 200 1. 요약 및 결론 200 2. 정책 제언 205
참고문헌 208 부록 1. 사전기획 우수사례교 대상 심층면담 조사지 214 부록 2. 온라인 설문조사지 219 부록 3. 전문가 자문 의견 229 부록 4. 교육시설의 사전기획 업무 지침 257
|
첨부파일 |
그린스마트스쿨 추진학교 교육기획 역량 강화 방안.pdf |
연구결과정보 | |
참고 URL | htt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