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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백선희, 이경선, 황은희, 김태완, 이정연, 김한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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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 경인교육대학교, 홍익대학교, 한국교육개발원, 서울대학교 |
연구기간 | 0-0 |
연구개요 |
●연구 배경 1) 사전기획의 목적과 역할이 모호한 상황에서 사전기획 시작 - 2021년 그린스마트스쿨 정책과 함께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의 제26조의2 등이 제정되며, 사전기획이 교육시설의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을 위한 사전작업으로 포함된 것은 불과 최근의 일임 2) 사용연한이 40년 이상인 학교, 사전기획의 필요성 증가 - 학교 공간을 어떻게 구성할지, 사용자의 의견, 미래교육 동향,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해, 사전기획의 준비, 과정, 결과가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공간 구성하는데 수렴해야 함 ●연구 문제 1) 사전기획은 어떠한 의도로 계획되고, 실제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가? 2) 현재 사전기획 과정에서는 어떠한 문제들이 있는가? 3) 그린스마트스쿨 정책 효과 제고를 위해 필요한 사전기획 모델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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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2022년 그린스마트스쿨 정책 효과성 향상 방안 위탁 용역 2세부.pdf |
연구결과정보 | |
참고 URL | http:// |